[자막뉴스] '역대급' 찬사 받은 BTS 경복궁 무대 뒷이야기 / YTN
YTN NEWS

YTN NEWS

926Subscrice


지난 추석 연휴 방탄소년단이 공개한 뮤직비디오입니다.

방탄소년단은 한복을 입고, 국보 223호 경복궁 근정전 앞 무대에 섰습니다.

이 무대를 배경으로 '아이돌'을 부르며 미 NBC 방송의 인기 프로그램 지미 팰런 쇼에 출연했고, 옆 경회루에서는 '소우주'를 열창했습니다.

온라인을 타고 이 모습은 전 세계로 퍼졌고, 무대가 된 우리 궁궐에 대한 관심도 잇따랐습니다.

지난해 해외 관광객 166만 명을 포함해 535만 명이 다녀간 경복궁,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관람객이 10분의 1로 준 상황입니다.

이런 가운데 지난 6월 말 우리 궁궐의 아름다움을 온라인으로 세계에 알려보자는 문화재청의 제안에 방탄소년단 소속사가 바로 화답하면서 BTS의 경복궁 공연이 성사됐습니다.

조선 왕조의 법궁인 데다 장소가 넓어 시각적으로 탁 트였고 무대 설치가 쉽다는 점, 그리고 접근성 등을 고려해 여러 궁궐 중 경복궁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.

궁궐을 배경으로 촬영한 한류 콘텐츠에는 넷플릭스의 화제작 킹덤 시리즈도 있습니다.

창경궁과 경희궁, 종묘, 창덕궁 후원 일대가 배경으로 등장합니다.

궁궐을 무대로 한 한류 콘텐츠의 성공은 신한류 흐름이 전통문화와 역사 등 한국 사회 전반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게 하는 또 하나의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
취재기자ㅣ이승은
촬영기자ㅣ김학묵
그래픽ㅣ우희석
자막뉴스ㅣ이미영

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34_202010120752582117
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[email protected], #2424

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

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